애플 2025년 상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제품들
애플의 신제품은 항상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내년도에 애플이 발표할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24년도 하반기에 애플이 발표한 제품들 중 가장 눈길을 끈 제품은 아이폰16과 애플인텔리전스, 그리고 M4 프로세서의 발표와 완전히 새로와진 맥 미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미니의 경우, 가성비는 뛰어나지만 항상 주류에서는 벗어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이번에는 폼팩터 자체가 바뀌면서 상당히 주목을 받았죠.
2024년 하반기에 발표한 제품들의 스펙을 살펴보면 애플의 한 가지 의도가 보입니다. 바로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될 애플의 AI 애플 인텔리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시장에 확실하게 런칭하기 위해 애플은 자사의 모든 디바이스를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램(RAM) 짠돌이로 유명한 애플이 메모리 사양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가격은 동결하면서 말이죠. 그렇다면 애플인텔리전스와 함께 2025년을 채울 애플의 신제품 전망 함께 알아보시죠.
아이폰SE4
아이폰 SE4는 누가 뭐라고 해도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상되는 제품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일 것 입니다. 또한, 아이폰 SE 신제품처럼 출시 예정과 취소를 반복하며 시간이 지나온 제품도 없고, 애플에서 발표하는 유일한 보급형 스마트폰 제품이기 때문에 고정 팬들이 꽤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최근의 경제 상황을 비추어 봐도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애플 제품 관련 전망을 이야기하고 있는 많은 외신들은 내년도 상반기 높은 확률로 3월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베이스는 아이폰14
아직 뚜렷하게 정보가 공개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많은 외신들이 아이폰SE4의 디자인 베이스는 아이폰14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는 그간 예전 모델의 폼펙터를 재활용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어왔습니다.
SE 1세대의 경우 아이폰5의 디자인을, 2, 3세대의 경우 아이폰8의 디자인을 베이스로 제작이 되었죠. 초기 SE4의 발표를 예상할 때는 아이폰X 의 디자인이 베이스가 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현재는 아이폰14 또는 아이폰16모델이 베이스가 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의 탑재는 당연한 수순
과연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SE에도 애플인텔리전스 기능을 내장할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제품의 급차이를 미묘하게 잘 설계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렇다면 AI 기능을 제외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이죠.
하지만, 애플은 현재 AI 시장에서 후발주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유저들의 학습데이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애플이 만드는 거의 모든 기기에 애플인텔리전스 기능을 넣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E4에서도 최소 아이폰15 이상, 아마도 아이폰16에 탑재된 A18 프로세서와 함께 8GB의 메모리가 탑재되어 상당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유럽의 규제로 인해 전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USB-C 타입 충전포트와 함께 페이스ID 역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48MP의 싱글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스펙을 갖춘 SE4가 전세대 제품과 유사한 가격에 런칭이 된다면 역대급으로 많이 팔리는 아이폰SE가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M4 맥북 에어
프로세서가 M4로 업그레이드된 맥북에어가 역시 내년 3월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북에어는 전통적으로 신학기 시즌에 발표를 이어왔습니다. 높은 배터리 효율과 휴대성으로 학생들을 위한 노트북으로 적합하기 때문인데요. M4 프로세서의 높은 성능으로 인해 맥북에어의 성능도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기본 모델의 메모리 용량이 M3 모델에서 이미 16기가로 업그레이드가 된 상황이기 때문에 신제품도 당연히 16기가의 메모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역시 애플인텔리전스의 적용을 위한 포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맥 스튜디오
M4 Max, M4 Ultra 칩셋이 적용된 맥스튜디오 모델도 내년 중반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발표된 맥미니의 충격이 워낙 커서 맥 스튜디오의 얼마나 크게 다가올지는 알 수 없지만 베이스 칩셋인 M4의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에, 새로운 맥 스튜디오의 성능에도 관심이 많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프로 프로덕션을 중심으로 고용량 고사양의 미디어 제작 업계에서 사용할 생산 머신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11
아이패드의 보급형 모델인 아이패드 11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8GB의 메모리와 함께 애플인텔리전스를 구동할 수 있는 보급형 아이패드로 출시가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라인업이 늘어나면서 기본 모델인 아이패드의 존재 가치가 조금 낮아진 것은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여전히 보급형 아이패드의 수요층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태그2
에어태그가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실 나의 찾기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의 현실을 생각하면 에어태그의 출시는 사람들의 관심 밖에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 대한민국에서도 나의 찾기 기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제품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예상대로 나의 찾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면, 에어테그도 의외의 관심을 끄는 제품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애플의 내년 상반기 발표 예상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에게 가장 관심을 끄는 제품은 어떤 제품일까요?
